사람과 기술 중심의 서비스, 변화와 혁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AOT KOREA
주식회사 무라타 제작소는 모바일 기기와 차재 용도로 0603M 사이즈(0.6×0.3×0.3 mm)의 과열 검지용 PTC 서미스터※1 라인업을 확충해, 공칭 저항 1kΩ 시리즈로 검지 온도 105℃, 115℃의 제품(이하, 본 제품)을 추가했다. 본 제품은 10월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단말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고기능화·소형화에 따라, 전자 부품의 탑재 개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통신 속도가 비약적으로 고속화되는 5G에서는, 개별 부품이 단위 시간에 처리해야 하는 정보량이 현격히 증가해 부품에 부하가 커져 발열하기 때문에, 과열 검지 부품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또, AEC-Q200에 준거하는 차재 용도에서도, LED 라이트의 과열 검지에 대해 LED 라이트의 소형 소켓화가 진행되어 부품의 소형화 니즈가 커지고 있다.
주식회사 무라타 제작소는 세라믹 원료의 조성 및 소성 기술의 개량을 통해, 공칭 저항 1kΩ 제품으로서는 세계 최소인 0603M사이즈(0.6×0.3×0.3mm)를 개발했다. 기존 제품 PRF15 시리즈(1005M 사이즈)에 비해 부피 대비 약 80%, 실장 면적 대비 약 70%를 절감했다. 또, PRF 시리즈에서는 처음으로 무연(Pb-free)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환경 부하 경감에도 기여할 수 있다.
주식회사 무라타 제작소는 향후에도 온도 감지용 제품의 라인업을 확충하여 시장의 요구에 대응 가능한 고밀도 실장이나 소형화에 기여할 것이다.
주요 사양